‘포항’ 갈만한곳 – 꼭 가봐야하는곳

포항 갈만한곳 – 꼭 가봐야하는곳을 알아보겠습니다. 포항 하면 지역 경제의 핵심인 포스코, 철강, 구룡포 과메기, 호미곶 선라이즈가 떠오릅니다.

포항은 오늘날까지 지역경제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고, 호미곶은 코로나19 이전 새해 첫날 해를 맞이한 사람들로 북적였습니다.

포항 갈만한곳

하지만, 최근, 포항의 랜드마크가 바뀔 조짐이 있습니다. 지난해 11월 20일 영일대해수욕장 위 산에서 본 철제 롤러코스터 같은 조형물로 문을 연 우주유영입니다.

포스코에 따르면 개장 후 3개월 동안 무려 21만 명이 다녀갔기 때문에 코로나19가 거의 무색할 지경입니다.

날씨가 풀리는 3월부터 11월까지 여름철에는 평일 저녁 8시부터 주말 밤 9시까지도 문을 엽니다.

야간에 즐기는 스페이스 워크

스페이스 워크는 포항 번화가 영일대 해수욕장에서 차를 타고 15분, 도보로 30분 정도 가면 환호공원 경내에 조성되어 있습니다.

경내 주차장에서 오른쪽 언덕 꼭대기로 350m 걸어가면 하얀 빛으로 빛나는 철제 롤러코스터 계단의 향연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스페이스 워크를 디자인을 한 작가는 하이케 무터(Heike Mutter)와 울리히 겐츠(Ulrich Genth). 순수미술과 미디어 아트를 전공한 독일 함부르크 설치미술 및 조형물 부부 작가인데, 작품명 그대로 롤러코스터 계단을 오르며 포항의 공간과 우주를 유영하는 느낌을 가지고 제작했다고 한다.

◈제주 가볼만한곳 / 꼭 가봐야할 곳

재미있게도 이 부부 작가는 2011년 독일 뒤스부르크에 ‘호랑이와 거북이 – 마법산(Tiger & Turtle – Magic Mountain)’이라는 작품을 완성했는데, 스페이스 워크처럼 롤러코스터 형태로 되어 있다.

부부의 뒤스부르크의 작품을 포항에 벤치마킹을 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닙니다. 작품에 들어간 주재료는 포항 기업 포스코에서 100% 생산한 탄소강(SM355A)과 스테인리스 스틸(듀플렉스강 STS329J3L)입니다.

스페이스 워크는 가장 중요한 것은 무료입니다. 단 바람이 많이 불 때, 그리고 키가 110cm 이하의 아이는 안전상의 이유로 올라갈 수 없습니다.

일요일 저녁이라서 개장 때와 달리 줄을 서지 않고 바로 스페이스 워크에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입구에 들어가면 길이 둘로 갈립니다.

영일대 해수욕장의 전경

두 코스 모두 영일대 해수욕장의 전경을 볼 수 있다는 점이 같습니다. 하지만 코스의 느낌은 다릅니다.

왼쪽으로 가면 폭이 좁고 경사가 가파른 계단을 오르내립니다. 그래서 계단 손잡이를 잡고 천천히 그리고 안전하게 걷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른쪽으로 가면 반대로 계단이 꽤 넓고 경사가 완만해서 왼쪽 코스보다 걷기가 꽤 편해요. 특히 5세 이상 자녀가 있는 가정은 가급적 오른쪽으로 추천합니다.

코스를 따라 올라가서 가장 높은 곳까지 올라가면 두 개의 명소가 보입니다.

오른쪽에는 포항 최대 번화가인 영일대 해수욕장이 보이는데, 시내를 자세히 보면 알록달록한 조명으로 장식된 정자가 보이는데, 이 정자의 이름은 영일대입니다.

원래 포항시 A의 북쪽에 있다고 해서 바닷가 이름이 북부해수욕장이었는데, 2013년 정자가 설치되면서 지금의 이름으로 바뀌었습니다.

◈온누리상품권 온라인 사용처, 사용기한

해변 건너편에 또 다른 불빛이 보여요. 파란색, 빨간색, 보라색 불빛이 서로 바뀌고 수많은 굴뚝과 연기가 희미하게 보이는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포스코 포항제철소입니다. 번화한 해변과 제철소의 드문 공존입니다.

이곳에 실제로 우주유영이 들어선 이유는 응원공원 정상에서 삼국지와 포항시절을 동시에 볼 수 있는 ‘태양의 태양 신화’와 ‘선녀시대’의 태양을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포항의 역사를 조명하는 공간인 셈이다. 특히 밤에 우주유영을 오르면 시간이 흐르면서 포항을 경험하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참고로 연오랑 서여의 원래 무대는 영일대 해수욕장이 아니라 제철소 뒤편 바다 건너 동해면 일대입니다.

실제 역사적인 장소는 아니지만 우주 유영이 남향이고 맑은 낮 내내 태양을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태양의 신화를 끌어모은 것으로 보입니다.

영일대 포스코 야경

또한, 고소공포증이 있다면, 우주 유영을 걷는 것은 어렵습니다. 실제로 초등학생들이 계단을 올라갈수록 키가 무서워 가족들이 끝까지 가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니까 끝까지 올라가면 도전 성공했다는 마음으로 사진을 찍고 다시 왔던 길을 내려오세요.

만약 여러분이 4월 초에 스페이스워크를 방문한다면, 응원 공원에서 수많은 벚꽃을 감상하고 나서 근처의 포항 미술관을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4월에 여유가 없어 5월에 방문한다면 영일대로 내려가 다양한 종류의 장미를 감상하고 영일대로 올라가 포스코 야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비행기표 싸게 구매하는 방법

신라의 초기 일월신화와 오늘날 포스코의 철강문화의 시공간을 초월한 포항 스페이스워크입니다.

롤러코스터 계단을 올라가면 낮에는 밝은 햇살 아래 포항을 볼 수 있고, 밤에 오면 영일대 해수욕장과 포스코의 화려한 불빛을 볼 수 있습니다.

과연 스페이스워크가 포항의 상징인 포스코, 과메기, 호미곶과 오랫동안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을까요?

그리고 제가 새로운 태양문 신화를 쓸 수 있을까요? 포항의 다양한 모습들이 다른 관광객들에게 알려지기를 바라며 응원 공원을 떠났습니다.

여기까지 포항 갈만한곳 – 꼭 가봐야하는곳을 살펴봤습니다.



◈휴면 예금 찾는 법 및 잠자는 돈

◈운행을 멈춰야 하는 경고등

Share:

Facebook
Twitter
Pinterest
LinkedIn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On Key

Related Posts

남자 왼쪽 아랫배 콕콕 찌르는 통증

남자 왼쪽 아랫배 콕콕 찌르는 통증

남자 왼쪽 아랫배 콕콕 찌르는 통증 여섯 가지 원인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의 일상 생활에서, 여러분은 갑자기 아프거나 불편함을 느낄지도 모릅니다. 원인을 알면 바로 해결할 수

사각근증후군과 목디스크구별법

사각근증후군 증상 원인과 목디스크구별법

사각근증후군 증상 원인과 목디스크구별법 알고 계시나요? 사유 없이 만성적인 팔 저림으로 인해 하루에도 수십 번씩 불편함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어깨 뒤쪽에서 팔의 뒤쪽과 옆쪽으로 따끔거림이

삼성전자 아가사랑 세탁기 (1)

삼성전자 아가사랑 세탁기 WA30T2101EE 사용법

삼성전자 아가사랑 세탁기 WA30T2101EE 사용법을 알고 계시나요? 집에 아이가 있다면 작은 것에도 신경을 많이 씁니다. 그 중에서도 아이들의 피부에 직접적으로 닿아 영향을 미치는 의류의 세탁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