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각근증후군 증상 원인과 목디스크구별법 알고 계시나요?
사유 없이 만성적인 팔 저림으로 인해 하루에도 수십 번씩 불편함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어깨 뒤쪽에서 팔의 뒤쪽과 옆쪽으로 따끔거림이 느껴진다면 대퇴사두근 증후군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목디스크와 같은 증상을 나타내기 때문에 제일 우선 의심되는 디스크 질환과 연관 시술과 운동을 동시에 시행합니다.


사각근증후군 증상 원인과 목디스크구별법
사각근증후군
사각근 증후군은 목 옆 사각근이라 하는 근육이 경직되어 신경을 눌러 팔과 손의 저림을 유발합니다.
모든 경우 원인은 잘못된 자세입니다. 특히나 대퇴사두근 증후군의 주요 원인 중 한가지는 컴퓨터 모니터가 사람의 시야보다 낮은 위치에 있거나 턱을 들어 올려 보는 행위입니다.
사각근증후군 증상 원인
사각근 증후군은 주로 목 뒤의 경직, 팔 저림 등의 증상을 동반합니다. 증상이 지속되면 손이 부어오르고 방치하게되면 혈류가 차단되어 불면증을 유발하거나 심장에 무리를 줄 수 있습니다.
사각근증후군 예방법
사각근 증후군을 예방하기 위해서서는 올바른 자세로 앉아서 목을 자주 스트레칭하는 것이 좋습니다.
똑바로 앉거나 서서 오른손을 목 뒤쪽에 대고 머리를 오른쪽 아래로 당깁니다. 가능하게되면 아래턱이 오른쪽 어깨에 최대해서 가깝게 닿아야 합니다.
이 스트레칭은 대퇴사두근의 긴장을 해소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좌우 번갈아가며 하루 3~4회 스트레칭을 해주면 무리한 힘을 가할 필요가 없습니다.
스트레칭하는 동안 통증이 증가하게되면 즉시 중단하시길바랍니다.
사각근증후군과 목디스크구별법
목디스크는 주로 목 주위의 혹과 통증, 어깨 결림과 통증, 팔과 손의 감각 이상(무감각, 통증), 두통 등의 증상입니다.
이 통증이 몇 주 동안 계속되면 목 디스크를 의심하게 됩니다. 다만 목디스크가 아니라 위장과 비슷한 증상이 동반되기도 하는데 사각근증후군입니다.
사각근의 역할은 목의 회전을 도울 뿐 아니라 목의 경추도 보호합니다.
그러나 사각근육의 문제로 근육이 긴장되고 통증이 생기는 것은 사각근육증후군으로 어깨와 팔로 이어져 나중에 여러가지 문제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간단하게 사각근증후군과 목디스크구별법 정보를 살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