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와 상극인 음식 – 잘 알고 먹자

두부와 상극인 음식

두부와 상극인 음식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음식 재료들을 보면 저마다 다양한 성분과 건강에 이점이 있다는 이야기를 들어 보셨을 겁니다.

그중에서도 두부는 식물 단백질 성분으로 동물 단백질을 너무 과하게 섭취한 분들이 부담 없이 성분을 흡수하기 위해 선택해주십니다.

실제로 열량도 적은 편이 다 보니 다이어트를 위한 목적으로 식단 조절할 때 활용해주시기도 합니다.

그만큼 효자 구실을 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부분에 속합니다.

실제로 한 가지 음식 재료긴 하지만 졸여서 먹기도 하고 샐러드 형태로 먹을 수도 있고 부쳐서 먹거나 찌개나 국을 끓일 때 썰어 넣어주기도 합니다.

다만 이렇게 좋은 성분의 두부를 먹을 때 상극의 성질인 식자재를 넣게 되면 굉장히 좋지 않다고 합니다.

오늘은 그런 의미에서 두부와 상극인 음식 정보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파와 두부는 어울리지 않는다

사실 파와 두부 같은 경우는 파 속에 있는 상아산이라는 성분 때문에 두부와 함께 조리하여 먹으면 좋지 않습니다.

두부에는 칼슘이 결합한 상태이기 때문에 두 가지 식자재가 맛나면 싱아산 칼슘이라는 것으로 합쳐집니다.

이런 식으로 이루어지면 몸속 칼슘 흡수에 좋지 않아질 수 있다 보니 될 수 있으면 두부를 이용한 음식을 만들어 내면 파를 사용하지 않는 것을 권해 드리고 있습니다.

시금치와 어울리지 않습니다

시금치 속에는 굉장한 영양성분이 들어있어 한국인 밥상에 빠지지 않는 재료이긴 하지만 시금치와 두부를 같이 먹을 때는 좋지 않습니다.

시금치 속에 들어있는 성분만 보더라도 칼슘과 마그네슘 그리고 철분과 미네랄 등등 굉장히 다양하여 골다공증에 우수하다곤 하지만 두부에 있는 칼슘이 합쳐졌을 때 수산 칼슘이라고 만들어집니다.

그렇게 되면 결석이 발생할 확률이 매우 높아지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시금치 같은 경우에는 결합하였을 때 옥살산 성분이 칼슘과 합쳐지면서 불용성 수산 칼슘이 되어 이런 현상을 일으킵니다.

◈청년내일저축계좌 신청방법

그렇다면 어떤 음식과 궁합이 어울릴까?

두부는 그렇다면 어떻게 먹어야 궁합에 맞게 먹을 수 있을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보통 해조류나 김과 같은 것을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두부 속 사포닌 성질이 요오드를 배출하게끔 하는데 해조류에는 요오드가 풍부하기에 부족한 부분을 충족해줄 수 있어 균형 있게 몸 균형을 잡아낼 수 있어 참고해주시면 좋습니다.

두부 속에 들어있는 아이소플라본이라고 불리는 천연식물 화합물을 통하여 여성의 호르몬을 분비하게 되어 갱년기로부터 멀리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하지만 이런 좋은 성분을 제대로 흡수하기 위해서는 각 성분이 해가 되지 않도록 두부와 상극인 음식을 피하여 적절히 순환할 수 있게 섭취해주시는 것을 권해 드리고 싶습니다.

◈아이폰 인터넷 속도 향상 방법

◈소비자원 고발센터 전화번호

Share:

Facebook
Twitter
Pinterest
LinkedIn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On Key

Related Posts

가성비 노트북 추천

가성비 노트북 추천 인기순위 TOP 20 – 2022~2023

가성비 노트북 추천 인기순위 TOP 20 – 2022~2023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노트북추천 상품 선택을 할때 도움이 될수 있는 후기갯수가 표시되어있습니다. 2022~2023년 최신 상품만을 추출해서 보여드리고있고 20가지의

겨드랑이 냄새 제거 방법

‘겨드랑이’ 냄새 제거 방법 – 관리법

겨드랑이 냄새 제거 방법 – 관리법 관련 정보를 알아볼까합니다. 더운 계절이 다가오면 우리 몸에서는 체온 유지를 위해서 땀을 흘리게 됩니다. 땀은 수분이 대부분이지만 그 외에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