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와 상극인 음식’ 깨알 상식

두부와 상극인 음식 깨알 상식을 알아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은 배고픈 것을 해결하기 위한 것도 있지만 사람이 건강해지기 위해서 건강 식재료를 활용한 식사를 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두부와 상극인 음식

즉 영양소를 균형 잡히게 먹으면서 근력과 단백질 등의 여러 비타민 무기질 등을 섭취함으로써 건강한 삶을 가꾸어 나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무조건 좋은 재료를 먹는다고 해서 모두 좋은 것은 아닙니다.

음식을 조리할 때는 음식이 서로 궁합이 맞아야 하고 서로 상극인 음식은 중화 효과를 나타낼 수 있지만 대부분 몸에 이롭지 않기 때문에 될 수 있으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 그중에서 두부와 상극인 음식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영양 흡수를 방해하는 두부+멸치 두부+시금치

두부와 함께 먹으면 영양소 흡수를 방해하게 되는 식재료가 있는데 첫 번째로 꼽히는 것이 시금치와 멸치입니다.

시금치와 멸치의 공통점은 칼슘 성분이 풍부하다는 것이며 채소 시금치류는 슈퍼푸드로 선정되었을 정도로 많은 세계인에게 사랑을 받는 음식입니다.

하지만 시금치 안에 유기산 성분이 충분히 흡수하지 못하고 배출되며 두부랑 함께 먹었을 경우 시금치 안에 있는 수산 성분이 두부에 있는 칼슘과 만나면서 장기에 결석 질병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레몬워터 효능 – 다이어트, 피부미용

미네랄 외 영양소 흡수 방해

두부와 상극인 음식인 시금치는 철분 미네랄 흡수율도 낮아질 뿐 아니라 수산칼슘염이 불용성 선분으로 뭉치게 되면서 결석까지 생길 수 있으니 몸에 좋다고 모두 챙겨 먹는 것은 조금 자제할 필요가 있습니다.

어쩌다가 시금치랑 두부를 함께 먹을 수야 있으나 건강을 지키고 싶다고 두부와 시금치를 함께 갈아 마시거나 주기적으로 많은 양을 섭취하게 되었을 경우 몸에 역효과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건강 예방에 좋은 시금치 따로 볶아 섭취

이외에도 흔히 먹을 수 있는 파와 두부에도 파속 안의 성분인 싱아산이 두부 속 칼슘과 결합하면서 싱아란 칼슘이 되고 이것 또한 칼슘의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시금치 자체는 칼슘도 많고 마그네슘이나 철분 미네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골다공증 예방에 매우 좋다고 알려져 있으나 두부랑 함께 먹으면 효과를 보지 못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두부의 경우 칼슘과 합쳐지게 되면 수산칼슘 결석이 많이 생길 확률이 높아지는 만큼 일자를 계산해서 먹는 것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칼슘이 많은 성분이 모두 모이면 상극이 될 수 있고 각 음식에 들어있는 성분으로 인해서 마찰이 생기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시금치의 경우 백내장 실명 등의 황반변성 예방에 좋아 40~60대분들 사이에서 더 많이 즐겨 먹는 식품입니다.

이때 시금치와 두부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고 기름에 약하게 볶고 참깨를 살짝 뿌려 먹게 되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엽산 철분 무기질 풍부한 특징이 있으므로 임산부 여성 노인 어린이 등이 꾸준하게 섭취하면 도움이 됩니다.

함께 먹으면 역효과가 있을 수 있지만 식재료 단품을 활용해서 섭취한다면 좋은 영양 섭취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김치볶음밥 맛있게 먹으려면 어떻게?

◈콩나물 비린내 안나게 삶는 방법

Share:

Facebook
Twitter
Pinterest
LinkedIn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On Key

Related Posts

가성비 노트북 추천

가성비 노트북 추천 인기순위 TOP 20 – 2022~2023

가성비 노트북 추천 인기순위 TOP 20 – 2022~2023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노트북추천 상품 선택을 할때 도움이 될수 있는 후기갯수가 표시되어있습니다. 2022~2023년 최신 상품만을 추출해서 보여드리고있고 20가지의

겨드랑이 냄새 제거 방법

‘겨드랑이’ 냄새 제거 방법 – 관리법

겨드랑이 냄새 제거 방법 – 관리법 관련 정보를 알아볼까합니다. 더운 계절이 다가오면 우리 몸에서는 체온 유지를 위해서 땀을 흘리게 됩니다. 땀은 수분이 대부분이지만 그 외에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