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에서 절대 중고거래 하면 안되는것

당근마켓에서 절대 중고거래 하면 안되는것있습니다.

사실상 우리나라는 새제품인데도 불구하고 중고거래를 주고받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조금만 제대로 된 거래자, 판매자를 만나게 되면 저렴한 금액대로 이익을 볼 수 있는데 과거와는 다르게 중고 물품에 대한 퀄리티도 높아졌고 미개봉 품을 판매하고자 게시글을 업로드해주는 분들도 많아졌습니다.

당근마켓에서 절대 중고거래 하면 안되는것

상대적으로 당근마켓이라든지 네이버의 중고 카페들도 활성화가 돼 있는 부분이라 거래가 굉장히 편해진 요즘인데 당근마켓에서 절대 중고거래 하면 안되는것이 있기에 이 부분은 필히 참고해주셔야 합니다.

실제 당근마켓 같은 경우는 21년도에 집계한 결과만 해도 2천만명이 넘었습니다.

그 말인즉슨 국민 절반이 사용하는 것인데 반대로 해당 부분을 악용하는 사람도 있기에 주의해야 할 부분은 꼭 숙지해야 합니다.

직거래를 반드시 이용

당근거래라 하더라도 택배 거래로 주고받는 분들이 많습니다.

지역 특성상 거리가 있을 경우 활용해볼 수 있는 방법이긴 하지만 상대방이 누군지 정확히 신원을 알 수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무턱대고 돈을 입금한 뒤 피해를 보는 경우가 있습니다.

주의해야 할 부분이 있을 경우 직거래가 가능하지 않고 무작정 택배 거래로만 진행하려 하는 사람은 피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일반적인 시세가 있는데 너무 무리하게 싼값으로 내놓았거나 당근톡이 아닌 카카오톡으로 연락을 유도하는 경우입니다.

또한 선입금이나 예약금에 대한 부분을 요구하는 상황에서도 피해주셔야 하는 것 중 하나입니다.

직거래를 자꾸만 피하는 느낌이 들고 믿고 돈을 보냈지만 이상한 물건을 주거나 아예 보내주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실제로 현금 송금을 할 때도 네이버 안전 결제나 플랫폼을 이용하는 상황이라 하더라도 실질적으로 해당 사이트가 아니라 가짜로 만들어진 경우가 있기 때문에 미리 돈을 보낼 필요가 없습니다.

사이버 종교 수단을 조심

실제로 변태나 사이비 같은 종교집단에서 목적을 이루기 위하여 당근마켓을 이용하는 사례들이 많습니다.

만나 거래를 하는 중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며 다가올 때 일단 그 상황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당근마켓 자체에는 변태들도 많기 때문에 혹시라도 착용 사진, 사진 보내는 과정은 되도록 피해야 합니다.

혹시라도 아무런 생각 없이 보냈다가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상황이 생기기도 합니다.

◈발 냄새 없애는 법 – 너무 심해요

선입금 구매자

반대로 당근마켓을 이용할 때 신종사기로 구매작가 판매자에게 행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잘 이해가 안 가는 경우도 있는데 3자 거래 신종사기 수법이라고 하여 사기꾼이 판매자에게 미리 예약금 또는 선입금에 대해 이야기를 하며 계좌번호를 받게 됩니다.

물건을 받지 않고 당근 마켓에 올린 뒤 구매자가 발생할 때 다른 판매자로부터 받은 계좌를 다른 구매자에게 보내며 실제 사진을 보내게 되는 과정입니다.

그 뒤 판매자를 직거래로 만나 물건을 받고 도망가는 과정인데 생각보다 이런 상황이 많이 발생합니다.

당근마켓에서 절대 중고거래 하면 안되는것으로는 찝찝한 행동이 조금이라도 보일 때 거리를 두는 것입니다.

위 과정은 구매자는 실질적으로 돈은 주지만 물건을 받지 못하는 상황이기에 황당할 수밖에 없습니다.



◈기초생활수급자 자격 조회 및 부양책임

◈노트북 와이파이 연결이 안 될 때

Share:

Facebook
Twitter
Pinterest
LinkedIn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On Key

Related Posts

가성비 노트북 추천

가성비 노트북 추천 인기순위 TOP 20 – 2022~2023

가성비 노트북 추천 인기순위 TOP 20 – 2022~2023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노트북추천 상품 선택을 할때 도움이 될수 있는 후기갯수가 표시되어있습니다. 2022~2023년 최신 상품만을 추출해서 보여드리고있고 20가지의

겨드랑이 냄새 제거 방법

‘겨드랑이’ 냄새 제거 방법 – 관리법

겨드랑이 냄새 제거 방법 – 관리법 관련 정보를 알아볼까합니다. 더운 계절이 다가오면 우리 몸에서는 체온 유지를 위해서 땀을 흘리게 됩니다. 땀은 수분이 대부분이지만 그 외에도